1. 한국야구 KBO리그 배팅

1982년 출범한 한국야구 프로 리그는 2014년 까지는 한국야구선수권대회 였지만, 2015년 부터는 리그 브랜드 아이덴티티 통합을 위해서 KBO리그 라는 브랜드로 재출범을 하게 되었습니다. 주관 단체는 한국야구위원회 (KBO사무국)입니다. 1982년에 프로스포츠로 탄생한 이래로 2021년 현재는 40번째 시즌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리그 출범 원년에 참가한 구단으로는 삼성 라이온즈, OB베어스, MBC청룡, 삼미 슈퍼스타즈, 해태 타이거즈, 롯데 자이언츠 이고, 역사적인 첫번째 경기는 1982년 3월 27일에 열린 동대문야구장에서의 MBC청룡과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스포트 야구는 각 팀마다의 특징이 있는 10개 구단이 월요일만을 제외하고서 경기를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국내에서는 돔구장이 한 곳 밖에 없기 때문에 비가 내리면 경기가 취소될 수 있지만, 배팅 사이트에서 보통 6회가 지나지 않았다면 적중특례 처리를 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니며, 무승부도 없기 때문에 가장 걱정할 필요없이 안전한 배팅 을 할 수 있는 종목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국내에서 한국야구 배팅 이 워낙에 커다란 인기를 얻고 있다보니, 유저들은 해외 프로야구에도 관심을 갖고서 배팅을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야구 배팅 하기에 적합한 해외 리그로는 일본 프로리그 NPB, 미국 프로리그 MLB 등이 있지만, 확실히 적중률 높은 것은 국내 KBO리그 라고 장담할 수가 있습니다. 배당 같은 부분은 항상 다르기 때문에 국내 리그가 해외 리그의 배당에 뒤처지는 경우도 있지만, 국내 리그에 비해 쉽게 정보를 찾을 수가 없는 해외 리그 특성상 야구 배팅 유저들이 분석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을 수가 있겠습니다. 야구 배팅의 승률은 분석에서 나온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Table of Contents

2. 한국야구 분석은 KBO 공식 홈페이지 이용

스포츠 배팅을 즐기는 유저들은 모두 각자 자신만의 분석방법에 차이가 납니다. 직접 인터넷으로 선수들의 개인정보나 경기결과를 찾아 분석하는 스타일이 있는 반면에, 라이브스코어 같은 스포츠 배팅 관련 커뮤니티 사이트들을 둘러보면서 얻은 정보들을 바탕으로 해서 배팅을 하는 유저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편리하면서 가장 최신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KBO리그 공식홈페이지 이용 해서 정보들을 얻는 것입니다. 한국야구 분석은 분석해서 아는 만큼 승패에 영향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팅 에 앞서, 사전 분석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분석하는 방법은 정답이 정해져있지는 않지만, 국내 KBO리그 를 쉽게 분석할 수 있는 것은 공식홈페이지 이용이 가장 적절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KBO리그 공식홈페이지는 로그인이 필요가 없고, 경기일정과 선수들 개인기록, 과거기록까지 모두 쉽게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투수, 타자 모두 한눈에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초보 유저분들도 쉽게 자신만의 노하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듯 분석을 해서 본인만의 노하우를 갖추고서 배팅을 한다면, 손실은 줄고 수익은 오를 것입니다.

 

3. 야구 배당 결정 요인

야구 배당 이 결정 되는 요인 으로 가장 큰 요인으로는 해당 팀의 순위입니다. KBO보다는 MLB에서 더 크게 배당 이 작용을 하지만 가장 커다란 요인 인 것은 변함없습니다. 두번째로는 해당 일의 선발투수입니다. 야구 투수놀음이란 말이 있듯, 선발투수는 경기 결과에 커다란 영향을 끼칩니다. 9이닝 중에 6이닝 이상을 책임지고 있는 선발투수가 야구 경기 배당이 측정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그외에 타선의 힘, 최근의 팀분위기, 상대팀 전적 등이 배당 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요인 으로 작용합니다.

야구배당

4. 1차전 경기, 2차전 양상 비교

야구는 보통 3연전 경기를 하는데, 스윕이 일어나지 않는 경기는 1차전 경기, 2차전 경기 양상 이 비슷하게 진행이 됩니다. 1차전 경기, 2차전 경기에서 아쉽게 지게된 팀들이 3차전 경기에서는 이기는 경우가 많이 나옵니다. 이러한 것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스코어보다는 타자들의 흐름 분석을 하고 비교 를 해야만 하는데, 이러한 것은 경기를 매순간 치밀하게 관람해야만 가능합니다.

5. 선발 투수 방어율 비교

안타 개수가 비슷하고 막상막하 경기였지만, 선발투수 임팩트가 상당했다면 갑자기 타자들이 흐름을 잃고 맙니다. 팀마다 에이스 선발투수 가 존재하는데 스윕을 할 팀이 에이스 투수를 선발로 내세우면 스윕을 하겠다고 작정을 하고서 경기에 나서는 것이므로 이 해당 경기는 피해야 할 것입니다. MLB 기준으로 해당 선발투수 의 방어율이 2점대 이하라면, 해당 경기는 피하는 편이 좋은 것입니다. 물론 해당 시즌의 방어율 만이 아니라, 이전 시즌의 방어율 또한 비교 분석을 해야만 합니다.

6. 1차전 경기, 2차전 경기 홈런

1차전 경기나 2차전 경기 에서 홈런 에 의한 득점이 대량으로 나와서 한쪽 팀이 해당 경기를 지배하고 있다면, 3차전 경기 에서는 유난히도 타자들의 부진이 많아집니다. 만약 2차전 경기 에서 두팀이 모두 비슷하게 안타를 쳤음에도 한쪽 팀이 홈런 으로 득점을 하여서 점수차를 크게 벌려 승리를 거두었다면, 3차전 경기에서는 해당 팀 타자들의 부진이눈에 띄게 증가합니다. 1차전 경기, 2차전 경기 에서 승리를 거둔 팀이 홈런 때문에 승리를 했다면, 3차전 경기 에서는 반대 팀으로 걸어야 합니다.

홈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