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언오버란?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매우 많은 스포츠경기인 축구는 그 인기가 배팅으로 까지 이어지고는 합니다. 언오버 배팅은 스포츠경기 배팅을 즐기시는 많은 회원님들께서 하고있는 배팅의 방법 중에 하나이며, 이 배팅 방법까지 이해한다면 기본적인 스포츠 배팅은 누구든지 쉽게 할 수가 있겠습니다. 언오버 (오버언더) 배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릴 것이며, 언오버 배팅을 쉽고 빠르게 하실 수 있게 되실 것입니다.

Table of Contents

2. 언오버 (오버언더) 배팅 이란?

언오버 (오버언더) 배팅 이란, 어느 팀이 이기느냐에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해당 경기의 총점이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서 배팅을 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1팀과 2팀인 두 팀의 스코어를 합산해서 계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때론 팀별로 총점을 따로따로 합산하기도 합니다. 언오버 2에서 경기총점이 2가 나왔을 경우, 적중특례 (적특) 라고 하며, 이러한 경우에는 배팅한 금액을 환불해줍니다. 날씨나 천재지변 등 현지사정으로 인해 경기가 취소되는 경우에도 적중특례 (적특) 에 해당합니다. 언오버 (오버언더) 배팅은 양쪽 팀의 실력이 거의 비슷해서 승패를 가리기가 어려운 경기에서 배팅을 하면 좋습니다.

언오버

3. 언오버 분석이 가능할까?

스포츠토토를 오랫동안 즐기고 이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언오버 는 찍기다, 신의영역이다’ 라는 말을 정말 지겹도록 많이 들으셨을 것입니다. 언오버 가 찍기에 불과하다면 오즈메이커들이 모두 비슷한 배당을 선정하고, 비슷한 기준점을 과연 선정할 수 있을까요? 물론 실제로 언오버 (오버언더) 분석이 매우 까다롭기는 합니다. 따라서 스스로 분석하는 것보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분석하여서 배팅을 하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인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한 경기의 기준점을 산정하기 위해 수시간동안 분석을 진행합니다. 따라서 아무리 스스로 분석을 열심히 하더라도 배당을 측정하는 전문가들을 따라잡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럼 전문가들의 분석을 통해서 본인 스스로의 분석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언오버분석

4. 언오버 분석이 가능할까?

여러 배팅사 배당들이 나열되어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오즈포탈’ 이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보면, 대부분의 배당사들이 2.5 기준으로는 ‘오버’는 정배당, ‘언더’는 역배당을 측정했습니다. 3기준점으로는 반대로 오버를 역배당, 언더를 정배당으로 측정해두었습니다. 다시말해, 해당 경기를 전문가들이 분석해보았을 때, 2.5점~3점 사이의 스코어가 예측되는 것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경우에 유리한 배팅은 무엇일까요? 단순하게 생각해본다면, 2.5 기준 ‘오버’ , 3 기준 ‘언더’ 를 배팅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기준점을 높일수록, 언더 배팅에 낮출수록, 오버 배팅에는 유리해지겠지요.